콘텐츠 본문

공지사항

  • Home
  • 공지사항
[시스템] 소재의 랜딩 URL PC/모바일 별도 입력 옵션 추가 (2/21)
글쓴이 로그카카오 날짜 2019-02-15 조회수 21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디스플레이광고의 랜딩 URL 사이트가 사용자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소재의 랜딩 URL 입력 시 모바일/PC URL을 별도 입력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또한 광고 설정 내역에 따라 일부 디바이스 설정과 랜딩 URL 옵션이 변경(마이그레이션)될 수 있으니 광고주님의 사전 확인 및 점검을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19년 2월 21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내용

1. 캠페인 집행 설정 시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반응형)) 선택 옵션 삭제

   (1) 대상 : 디스플레이광고 > 광고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 웹사이트 

   (2) 적용 내용 : 웹사이트 URL 입력 시 PC, 모바일, 통합(반응형) 선택 옵션이 삭제됩니다.

 

 1-1.  광고그룹 내 디바이스 설정 변경

   (1) 대상 : 광고그룹의 디바이스 설정이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로 설정되어 있는 광고그룹

   (2) 적용 내용 : 기 설정된 캠페인의 웹사이트 옵션에 따라 광고그룹의 디바이스 설정이 아래와 같이 설정이 변경(마이그레이션)됩니다.

캠페인>웹사이트 선택 옵션광고그룹>디바이스 설정
적용 전적용 후
PC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PC
모바일모바일(Android, iOS)
통합(반응형)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 변경(마이그레이션) 작업 이전에 광고그룹 설정에 따라 캠페인 웹사이트 옵션(PC, 모바일, 통합(반응형))이 정상 설정되었는지 사전에 점검을 부탁드립니다.

 

2. 소재 등록 시 랜딩 URL의 PC/모바일 URL 등록 옵션 추가

   (1) 대상 : 디스플레이광고 > 네이티브 / 배너 / 동영상 모든 소재

   (2) 적용 내용 : 소재 등록 시 광고그룹의 디바이스 설정값에 따라 랜딩 URL의 기본값이 PC URL, 모바일 URL, 모바일/PC URL로 설정되며,

         추가로 개별설정 또는 추가설정 시 모바일 URL과 PC URL 별도 입력할 수 있도록 옵션이 추가됩니다.

   ※ 랜딩 URL은 PC URL, 모바일 URL, 모바일/PC URL 중 1개 이상 입력 시 소재 저장이 가능합니다.

 

 2-1. 기 등록된 소재 랜딩 URL 옵션 변경 

 기 등록된 소재의 랜딩 URL은 캠페인 광고목적과 광고그룹 디바이스 설정, 소재의 사이트에 따라 랜딩 URL 기본값이 아래와 같이 변경(마이그레이션)됩니다.

 

  (1-1) 광고 목적(카카오 친구 늘리기, 동영상 홍보하기) 하위의 모든 소재 : 모바일 URL로 설정

 

  (1-2) 광고 목적(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하위의 모든 소재

       1) 광고그룹 > 디바이스 설정이 '모바일'인 경우 : 모바일 URL로 설정

       2) 광고그룹 > 디바이스 설정이 'PC'인 경우 : PC URL로 설정

       3) 광고그룹 > 디바이스 설정이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인 경우 : 모바일/PC URL로 설정

 

  (2) 소재의 랜딩 URL의 사이트가 Playstore 또는 Appstore인 경우 : 모바일 URL로 설정

       단, 입력된 랜딩 URL의 사이트가 Playstore 또는 Appstore 임에도 아래 도메인이거나 시스템의 로직으로 판단할 수 없는 경우 (1-1), (1-2)에 따라 기본값이 설정됩니다.

       ㄴ naver.com / kakao.com / 11st.co.kr / daum.net

 

※ 참고사항

   - 변경(마이그레이션)되는 설정값은 [설정 > 변경이력 관리]에 남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카카오 for 비즈니스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