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

공지사항

  • Home
  • 공지사항
[상품] 배너, 이미지피드 노출지면(카카오톡 PC) 추가 안내(1/2)
글쓴이 로그카카오 날짜 2018-12-17 조회수 91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2019년 1월 2일(수),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광고의 노출 영역에 카카오톡(PC) 지면이 추가됩니다.

 

기존 마이다스에서 판매되었던 카카오톡(PC) 상품은 2018년 12월 31일부로 판매가 종료될 예정이며,
해당 광고 영역은 카카오모먼트에서 더욱 정교한 타게팅과 유연한 광고 운영(운영기간, 예산 설정 및 과금 타입 선택)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노출 위치

 1) 카카오톡(PC) > 메신저 하단 (구, MIDAS 카카오톡 하단배너 영역)

     : 60초 단위로 광고 소재 리프레시되어 노출

 

 2) 카카오톡(PC) > PC 우측 하단 플로팅 (구, MIDAS 카카오톡 리치팝 영역)

     : 1 계정 1 디바이스 당 최초 접속 시 1회 노출 (일회용 인증은 로그인 시마다 노출)

     : 7초 후 자동 수렴 또는 ×버튼으로 광고 노출 종료 가능

 

 ※ 카카오톡(PC)의 Windows 버전에서만 광고가 노출되며, Mac 버전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적용일

 - 그룹 설정 가능일 : 2018년 12월 28일(금) - 적용 예정

 - 광고 소재 노출일 : 2018년 01월 02일(수) - 적용 예정 

 ※ 현재 디바이스를 'PC'로 설정할 경우 '카카오톡'게재지면 선택이 불가하며, 이는 12/28(금)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3. 적용 형태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2) 오디언스 설정 

    [내 데이터>카카오사용자/고객파일/MAT타겟/유사타겟 가져오기]와 [카카오데이터>행동/서비스/실험실] 타게팅은

    모바일 유저 기반의 타게팅으로 PC 디바이스에는 적용이 불가하며, 이외 모든 타게팅 적용이 가능합니다.

 

3)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디바이스 - 'PC' 또는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 게재지면 - '카카오톡' 또는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랜딩페이지가 PC 최적화 또는 PC/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인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4) 소재 등록 (노출 가능 소재)  

구분카카오톡(PC) > 메신저 하단카카오톡(PC) > PC 우측 하단 플로팅
등록 사이즈 배너 640×200 300×150, 1200×600
 이미지피드-

 1200×628

※ 소재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 랜딩 URL

※ 상,하 영역 14px 자동크롭되어 노출

노출 사이즈320×100

 300×150

 

※ 소재 제작 시 유의사항 

  - 이미지피드(1200×628)의 이미지 내 텍스트 사이즈 가이드는 최소 28px로 기존과 동일하나,

    PC 노출 시 가독성 확보를 위해 배너(1200×600), 이미지피드(1200×628)의 이미지 내 최소 텍스트 사이즈는 36px 이상으로 권장드립니다. 

   

4. 노출 예시

(좌) 카카오톡(PC) > 메신저 하단 / (우) 카카오톡(PC) > PC 우측 하단 플로팅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카카오 for 비즈니스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