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

공지사항

  • Home
  • 공지사항
[상품] 카카오톡 친구탭의 플러스친구 광고 영역의 UI 개편 안내 (11/1)
글쓴이 로그카카오 날짜 2018-10-30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지난 10월 1일, 네이티브(이미지피드, 썸네일피드)노출 지면으로 추가된 카카오톡 친구탭의 플러스친구 광고 영역의 UI가 개편됩니다.

개편에 따라 노출 가능 광고 수를 2개에서 9개로 확대하였으며, 노출되는 광고 수에 따라 UI가 유연하게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광고 노출 영역 개편 안내

1. 적용 대상 : 카카오톡 최신버전 (2018년 11월 1일 업데이트 예정)

                    ㄴ 카카오톡 > 친구탭 > 추천친구 > 플러스친구 영역

                    ㄴ 카카오톡 > 친구탭 > 플러스친구 > 추천 플러스친구 영역

 

2. 변경 사항 : 광고 영역 UI 개편

 (1) 노출 광고 수 : (변경 전) 2개 → (변경 후) 최대 9개

 (2) 광고 3개 이상 노출 시 스와이프 기능을 통해 광고 더보기 가능

 (3) 노출 광고 수에 따라 유연한 UI 대응

 

 

3.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이미지피드 (노출 소재 요소 : 프로필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행동유도문구)

※ 해당 광고 영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소재 등록 방법은 이전 공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이전 공지보기)

 

 

광고 영역의 노출 가능 광고 수가 증가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으니 일예산/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카카오 for 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